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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ULTON] 클래스 - 몰튼 SST 리뷰 및 커스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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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 관리자 | 조회: 506,829 | 날짜: 2015-07-01 16:02:46


        몰튼의 새로운 모델

        SST가 10월 국내에 출시됩니다.





        SST는 올해 처음 공개되었으며

        TSR과 AM 사이에서 고민하는 몰트너들에게 적합합니다.

        국내를 비롯하여 영국과 일본에서 공개되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SST는 BAC TSR-2라고 불리던 프로젝트를 계승하고 있는 몰튼입니다.

        알렉스 몰튼 박사 님이 살아계실 때부터 연구되어지고 개발되어진 몰튼 모델인 것입니다.

        당시 몰튼에 항공기술을 도입하는 것을 시험하고 있었는데 이 것은 그 결과물입니다.


        SST는 프레임킷 기준으로 250g 정도 경량화되었습니다.

        그리고 디테일한 부분에서 개량되며 더욱 완성도를 높인 모델입니다.

        그래서 초음속 이동(Supersonic Transport)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입니다.




        몰튼 SST 발매에 대한 해외 리뷰


        국내에는 10월 발매 예정이지만

        일본에서는 최근 열린 몰튼 서밋을 통해 공개된바가 있습니다.

        이미 다양한 예약주문이 들어올 정도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의 리뷰를 발췌하여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립니다.

        혹시 소개하면 좋을 리뷰가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

        일본

        Salty Moon

        (https://saltmoon.wordpress.com)

         

        사실 나는 파슐리 몰튼이야 말로 최고로 편한 몰튼일지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이전에 한 번 언급한 적이 있지만 성에서 만들어진 몰튼은 가격 등의 문제로 진입하기가 어렵습니다.

        TSR은 비교적 저렴하고 일반 자전거에 쓰이는 파츠를 사용하기 때문에 커스텀을 하기가 쉽습니다.

        또한 커스텀을 하는 과정 또한 즐거운 재미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양질의 프레임을 기반으로 하는 SST 프레임이 출시되는 것은 환영할만한 일입니다.


        이전의 TSR은 APB를 포함하여 도장이 얇고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번 SST는 여러 단점을 개량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제 몰튼도 채택하지 않은 FD받침대도 스페이서 없이 각도 조절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 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TSR을 고려하는 사람은 SST라는 옵션이 생긴 것을 재미있게 생각할 것입니다.

        아직 4가지 컬러밖에 생산되지 않는 것은 아쉽지만, 서서히 늘려갔으면 좋겠습니다.


        향후 SST 프레임을 사용하여 개성적인 몰튼이 많아질 것은 분명한 즐거움입니다.


        *덧글


        "과연 맞습니다. 

        성제 몰튼은 부담없이 좋아하는 대로 커스텀하기가 부담스럽습니다.

        아무래도 현실적으로 타협하게 되어버릴지도 모릅니다.

        개인적으로는 TSR보다 범용성이 높고, 그러면서도 

        몰튼다움을 유지하는 가치 있는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다만, 젊은 고객을 위해 조금만 문턱을 낮췄으면 좋겠습니다."


        -Y




        -

        일본

        EG square Blog

        (http://blog.eg-square.com)


        Moulton SST(Super Smooth Transport)


        TSR이 진화된 SST라는 이름의 유래를 알고 있으신가요.

        당시를 회상해본 나의 기억은 BAC TSR-2의 프로젝트의 내용이 그대로 이름이 된 것입니다.

        SST는 비행기에서 따온 명칭으로 초음속 이동(Supersonic Transport)의 줄임말입니다.


        그러고 보니 몰튼 박사님이 생전에 저택 밖의 콩코드 소리가 시끄럽다고 말했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초음속의 여객기인 콩코드처럼 빠른 스피드를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몰튼의 성에서 조립되어지는 일명 '성제' 몰튼입니다.

        색상도 4컬러로 오랜만에 회색이 부활하여 인기를 얻을 것 같습니다.

        기존에는 TSR 다음 바로 AM 시리즈였기 때문에 그것이 부담스러운 사람에게

        SST는 좋은 대안이 될 것입니다.




        -

        일본

        asasugiru

        http://asasugiru.exblog.jp/


        Moulton SST(Super Smooth Transport)


        TSR이 진화한 버전.

        디테일을 경험해보는 것이 좋았습니다.

        사실 자신이 원하는 대로 커스텀하려면 TSR이 좋은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색상, 수많은 사양, 스타일까지.

        레이싱에서부터 클래식과 투어링까지 어떤 스타일이든지 가능한 것입니다.

        물론 정답은 없습니다.




        -

        일본

        Draishine-bicycle

        (http://draisine-bicycle.blogspot.kr)


        올해 몰튼 서밋과 신차 설명회는 도쿄 다이칸야마에서 열렸습니다.

        신차설명회에 참석하였기 때문에 그 내용을 보내드립니다.


        다이칸야마 주변에는 예쁜 미인들이 많이 걸어다녔습니다.

        하지만 시골 출신인 저는 인파에 취약하여 왠지 피곤하였습니다.

        곧 회장에 도착하면서 Moulton TSR 상위기종인 SST가 무대에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한숨을 돌리고 자세히 관찰해보니 이전에 발표된 것처럼

        체인스테이에 소형 파이프가 사용되고 깨끗하게 마감되어 있었습니다.

        스윙암 피봇도 부품의 두께와 고정방법이 개량되어 있었습니다.


        기존의 TSR은 스틸 소재의 엔드를 채택하고 있었지만

        SST는 AM시리즈 이상의 모델과 같이 스테인리스를 채용하였습니다.

        또한 리어 엔드는 기존의 TSR과 다르게 날카로운 디자인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체인스테이 측은 간섭으로 인해 후단 부분을 보기 어려웠지만 

        잘 디자인되어 있어 개인적으로는 감탄했습니다.


        앞 드레일러 받침대 리파인.

        설치 위치를 검토하고 드레일러 세팅 최적화가 최대한 가능합니다.


        또한 프론트 서스펜션 부분에서는 서브 포크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경량화와 함께 정교하게 디자인이 바뀌었습니다.


        더욱 기쁜 것은 헤드 파이프에 장착되어 있는 헤드배지가

        블랙을 기반으로 한 이전의 디자인으로 변경된 것입니다.

        블루 뱃지는 몰튼에게 젊고 새로운 느낌을 줍니다.

        그러나 검은색의 배지는 더욱 고급스럽게 느껴지도록 합니다.

        프레임 컬러와의 궁합을 생각했을 때에도 검은색 뱃지는 멋진 선택입니다.




        -

        일본에서 최근 실물이 공개되었기 때문에

        SST에 대한 리뷰는 일본 블로거들이 많습니다.


        해외의 리뷰들을 살펴보자면 아래와 같은 반응으로 요약되겠네요.


        1. 커스텀의 재미를 느끼게 해줄 모델이다. (프레임킷)

        2. 디테일 부분에서 많이 개선되었다.

        3. 올드 버전과 같은 검은색 헤드뱃지 적용.

        4. 일본은 SST를 Super Smooth Transport라고 부른다.

        5. 많은 기대감을 느낄 수 있다.




        몰튼 SST의 규격과 호환에 대하여


        새로운 SST는 다양한 부분에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특히 프레임셋으로 발매되어 기존 AM 구매가 부담스러웠던 많은 몰트너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TSR과 달리 프레임킷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갖춘 몰튼이 많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실제로 SST는 기존의 TSR 몰튼에 비해 적극적인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31.6mm 싯포스트



        미세한 부분에서 규격이 변경되었는데, 싯포스트의 구경이 31.8mm에서 31.6mm로 변경되었습니다. 

        31.6mm는 일반적으로 쓰이는 싯포스트의 규격으로 기존과 달리 더욱 범용적인 제품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규격을 맞춰주는 싯포스트 심을 사용해야만 했지만 그런 불편함도 사라질 예정입니다.




        20" 휠



        그리고 기존의 AM시리즈(몰튼 스피드/몰튼 쥬빌리 제외)와 다르게 20” 휠을 사용하는 것도 장점입니다. 

        기존의 17” 휠은 몰튼 오리지널리티를 가지고 있지만 다양한 브랜드에서 같은 규격의 휠을 출시하지 않는다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SST에는 20” 휠이 사용되기 때문에 다양한 브랜드의 미니벨로용 휠을 커스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르벨로에서도 최근 SST를 위한 멋진 휠을 발견하여 10월에 함께 공개하고 휠 커스텀을 제안할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를 부탁드립니다.




        1" 헤드셋



        헤드셋은 기존의 몰튼과 같이 1"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같은 규격의 어헤드스템이나 위시본 스템으로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합리적인 가격



        더욱 적극적인 커스텀이 기대되는 이유는 바로 가격적인 장벽입니다. 

        SST는 프레임킷 기준으로 330만원(VAT 포함)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물론 TSR 프레임을 기본으로 하고 있지만, 무게가 감소되고 AM시리즈를 연상하게 만드는 디테일도 다소 포함되었습니다. 

        기존의 AM시리즈가 프레임을 구매하는 것 만으로 이미 커스텀 예산까지 소진해버리는 경우가 많았다면 

        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원하는 파츠와 컨셉에 욕심을 부려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SST는 큰 변화는 아니지만 더욱 범용적인 커스텀이 가능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르벨로에서는 10월부터 다양한 커스텀에 대한 예시를 선보이고 파츠들을 제안할 예정입니다. 


        *아래는 완성차 예시의 이미지들입니다.

        AM스러운 디테일이 많이 적용되었습니다.











        -

        일본, 해외에서 공개된 SST의 이미지를 여러분에게 공개합니다.

        SST 특유의 디테일과 완성도를 더욱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Dynavector)


        (ⓒ asasugiru.exblog.jp)


        (ⓒ asasugiru.exblog.jp)


        (ⓒ asasugiru.exblog.jp)


        (ⓒ asasugiru.exblog.jp)


        (ⓒDraisine-bicycle)



        -

        국내에서도 빨리 정식으로 SST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에서와 마찬가지로 르벨로에서도 SST 예약주문이 가능합니다.


        첫 번째 SST의 주인이 되시길바랍니다.


        댓글(644,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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